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골든퓨쳐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빗크몬 및 빗크몬 관련 제반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조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등을 규정하여 원활한 서비스의 이용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후 등록된 판매자 및 구매자를 통칭한다.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려는 자 및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였으나 회원등록 전의 지위에 있는 자를 말한다.
③ "아이디(ID 또는 계정)"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서비스이용을 위한 식별수단으로서 회원이 정하여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를 말한다.
④ "가상자산"은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트코인 등 블록체인에서 전자적으로 존재하는 정보로 서비스의 대상물을 말한다.
⑤ "서비스"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가상자산거래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용역을 말한다.
⑥ “시장”이란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가상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말한다.
⑦ “외부 가상 자산 주소”라 함은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가상자산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한다.
⑧ “중요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중요한 일부 기능(로그인 기능, 가상자산거래소 연동 기능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
⑨ “고객센터”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 응대를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응대 서비스를 의미한다.
제 2장 계약의 성립 및 회원등록
제 3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 및 방식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완료한 후,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에 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한다.
1.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한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신청자가 신청일 당시 만 19세 미만인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이용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이용신청자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지역)의 국민(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거주자)인 경우
10. 이용 신청자가 특금법 및 관련 법령, FIU고시 업무규정, 정부지침 등에 따라 자금세탁 등과 관련하여 추가정보확인이 필요한 자 또는 요주의 인물에 해당하는 경우
11. 서비스를 이용중인 계정을 보유하는 자가 계정을 추가로 신청하거나 차명 등을 통해 다계정 이용이 확인되는 경우
12. 신청인이 외국인인 경우
13. 위 각호의 사유가 상당히 의심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의 사유 외에도 설비, 기술 및 기타의 사유로 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회사 혹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14. 이용신청자가 법인/단체, 개인사업자인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신청 시 실명확인, 본인인증, 결격사유 조회 및 제휴업체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위하여 이용신청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다.
② 전항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5조 (회원의 등록 및 자격취득) 회사는 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한 후 즉시 해당 이용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며, 등록한 날로부터 회원의 자격을 취득한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단,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하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및 변경 시에 필요한 요청사항에 대하여 미응답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한 개인정보일 경우에 회원으로 간주한다.
② 회원은 비밀번호 및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다.
③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도용당했거나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한다. 이에 회사는 해당 계정에 대해 차단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④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다. 단, 제3호, 제4호 및 제5호 등 부가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1. 가상자산거래(판매 및 구매)
2. 가상자산 시세정보 검색 관련 서비스
3. 거래 API제공 서비스
4. 부가 컨텐츠(상품권몰, 선불카드 등) 제공 서비스
5. 기타 부가서비스
제 9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전 공지를 하며 서비스 등을 변경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나 중요성에 따라 긴급 변경이 필요한 경우 직전이나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중지사유, 중지기간 등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다.
1.설비 등 점검, 보수 등의 필요가 있는 경우
2.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3.제휴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해당 제휴업체의 사정으로 중단한 경우
4.기타 서비스의 중지가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국내외 가상자산거래소의 가상자산 시세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상의 시세에 비정상적인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보호를 위해 대기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③ 회원은 매매를 하기위해서 필요한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주문을 제출하기 전에 회원이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가상자산의 수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한다. 회원은 회사가 이러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 동의한다.
⑤ 회원은 가상자산의 가격 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에 동의한다.
⑥ 가상자산 서비스 중단 등의 어쩔 수 없는 사건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접근 중단 혹은 서비스 이용 중단 등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사는 가상자산 입출금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사실 여부 및 정보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회사나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⑧ 회원은 가상자산 출금 시 해당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큼만 보낼 수 있다.
⑨ 회원이 가상자산 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못 기재한 가상자산 주소로 가상자산을 보내는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⑩ 서비스 오류, 전산 장애 및 기타 사유로 인해 부당하게 취득하거나 전송받은 자산의 경우 회사는 이를 취득하거나 전송받은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회수 또는 원상회복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⑪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정이 발생한 경우 매매 등 거래를 직권으로 취소하고 원상회복할 수 있다.
1. 회원의 거래서비스의 비정상적인 이용
조치 : 비정상적인 이용행위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개별 거래내역의 취소 및 원상회복
2. 회원 외의 제3자의 해킹 또 이에 준하는 상황의 발생
조치 : 해킹 또는 이에 준하는 상황이 발생한 시점 이후 발생한 모든 거래 내역의 취소 및 원상회복
3. 거래서비스 시스템의 오류
조치 : 해당 시스템 오류 발생 시점 이후 발생한 모든 거래내역의 취소 및 원상회복
4. 통신사업자 및 보안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발생
조치 : 해당 서비스 장애 발생 시점 이후 발생한 모든 거래내역의 취소 및 원상회복
5. 회원의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한 시세조종등의 행위, 시장의 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또는 범죄를 위하여 거래를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발생
조치 : 해당 행위에 이용된 계정의 전체 거래내역의 취소 및 원상 회복, 이 경우 회원의 계정 이용 권한이 취소되고,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모든 가상자산 잔고를 임의로 동결할 수 있다. 이때에 회사의 조치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⑫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첫 출금 시에 72시간의 제한을 하며, 이후 24시간 가상자산 출금을 지연 적용한다
⑬ 회원의 출금 요청 시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구비서류(신분증, 비대면인증, 등본 등)를 요청하며, 제출된 서류를 확인 후 출금승인이 이루어진다. 단, 서류제출에 미응답 또는 불응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출금을 보류할 수 있다.
⑭ 회원은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이 미체결 상태인 경우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미체결된 주문에 한해서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⑮ 회원의 일부 개인정보 변경 시 회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승인을 통해 변경이 이루어 질 수 있다.
⑯ 회사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이라고 합니다)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가상자산사업자의 의무 이행을 위하여 KYC정보를 수집, 생성, 이용, 보관, 제3자(금융정보분석원, 타 가상자산사업자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관) 제공할 수 있다.
⑰ 회원이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과정에서 회사에게 고객확인제도에 의한 KYC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가입 신청을 거절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할 수 있다.
⑱ 회사는 고객확인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의 종류, 제공 절차와 방법 및 인증 단계에 따른 서비스 범위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을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이용매뉴얼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정할 수 있다.
⑲ 회사는 외부 가상자산 지갑주소에서 입금 시 1일 합계금액 100만원미만(입금 시 원화환산)에 대해 입금을 승인할 수 있으며 초과한 건에 대해서는 고객본인의 지갑소유를 확인하여 반환 처리를 한다. 이때 반환 시에 출금수수료를 차감한 수량만큼 반환된다.
⑳ 반환 받을 전자지갑주소가 본인 소유의 개인지갑주소가 아닌 어플리케이션 대표지갑 등 일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본인 소유 증명을 할 수 있는 추가 확인을 통해 개별 확인 후 반환처리한다. 단,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오입력된 입금주소로 반환 요청 시 회사의 책임은 없다.
㉑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사의 본인 계정의 특정 가상자산의 전자지갑 주소를 생성해야하며, 미생성 후 출금 요청 시 트래블룰 적용에 따라 사용자 검증 실패로 인해 출금이 거절될 수 있다.
㉒ 회원은 출금 주소 입력 시, 직접 입력은 불가하며 사전에 사용자 및 전자지갑주소 검증을 위해 지갑주소관리에 사전 등록을 마쳐야 한다. 트래블룰 연동 가상자산사업자는 자동으로 승인되며 비연동 가상자산사업자(해외거래소 및 외부지갑 포함)는 회사의 승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때 본인소유 전자지갑 주소에 대해 분명하게 증명되지 못할 경우 해당지갑 주소는 블랙리스트 지갑주소로 등록이 되며, 이용이 불가하다.
㉓ 트래블룰 시행에 따라 비연동 솔루션은 100만원 미만에 대해서만 이용가능하며, 회사의 서비스 내 입출금 반영시점기준 원화환산액을 기준으로 한다. 또한 100만원 초과 시 취소 또는 반환처리가 된다.
제10조의2 (투자유의종목지정 등) ① 회사는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등을 위하여 특정 가상자산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투자유의종목을 지정하거나 그 지정을 해제하는 경우 이를 공지해야한다.
③ 회사는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유의종목 지정사유가 해소되지 않을 경우 해당 가상자산의 거래지원 서비스 종료를 결정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특정 가상자산의 거래지원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한 경우, 거래지원 서비스 종료일 전에 최소 7일간 이상의 기간을 둔다.
제10조의3 (가상자산 거래, 입출금 서비스의 이용방법 등) ① 회사는 회원 간에 합의된 거래 가격에 따라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가상자산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가상자산을 매수 또는 매도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등록 양식에 따라 거래를 등록하여야 한다.
③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방법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의 기능 변경 또는 추가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
④ 가상자산의 매수 및 매도와 관련하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일정한 희망가격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거래를 주문한다. 회원 간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입력한 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됨이 확인되는 즉시 체결된다.
⑤ 체결된 후 회원은 계정에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이행하기에 충분한 양의 가상자산이 있는 경우에만 주문을 이행할 수 있다. (기존의 미체결주문 및 출금 대기 수량은 제외)
⑥ 회원은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이 거래 의사를 표시하기 전에만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에 대하여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되는 경우 회원은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변경,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없다. 단,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이 다른 회원의 의사와 부분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면 일치하지 아니하는 부분을 취소할 수 있다.
⑦ 회사는 가상자산 입·출금 시 또는 그 외의 서비스 제공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⑧ 회사는 회원에게 가상자산 거래,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 서비스의 중단, 변경, 오류에 대하여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거래행위에 대하여 최소 이용 단위 금액을 설정하고,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가상자산을 절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절사된 금액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지급하지 아니한다.
⑩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에서 매매가 가능한 가상자산들에 대해서, 해당 가상자산 및 가상자산 거래에 있어 불법요소가 존재하거나 또는 거래자에게 손실을 유발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등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가 있을 때 해당 가상자산을 거래 유의종목으로 선정하거나, 입·출금 및 매매를 제한하거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즉각 공지하고 지원 종료 결정 시 회원 보유 자산의 이동을 위해 최소 1개월 이상의 출금 지원 기간을 제공한다.
⑪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에서 회원의 주문 또는 거래의 체결이 해킹, 계정 도용, 불공정거래 등과 연루되어 있다고 판단할 경우, 임의로 그러한 주문을 취소하거나, 체결을 롤백(roll-back)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주문의 취소나 체결의 롤백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지 않는다.
⑫ 회사는 회원이 입금 또는 출금할 지갑주소를 잘못 기입하거나 혹은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에서 취급하지 않는 가상자산을 입금하는 등 가상자산 입·출금 과정에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지 않는다.
⑬ 회사는 회사가 이용하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불안정 또는 오류 발생, 중단을 포함하여 회사가 대처하기 어려운 외부적 기술적 문제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가 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점검에 따른 서비스 일시 중단에 관련된 유의사항을 공지함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손해는 보상하지 않는다.
제 11조 (서비스 유의사항) ① 회사는 회원의 피해 발생을 방지 및 최소화를 위해서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 및 입출금 서비스 등에 제한을 둘 수 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중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다른 어쩔 수 없는 사유가 없는 한 중단 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 중단 사유, 이용자의 보유 가상자산 이전 방법 등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거래지원을 중단하는 경우라도 공지 후 30일간 회원이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이전(출금)할 수 있도록 회원의 자산 이전(출금)을 지원한다.
③ 회사는 가상자산 자체의 하자, 중요 제휴사의 파산∙해산, 가상자산 거래지원서비스 종료 등 불가피한 서비스 지원중단 사유, 관련 법령, 감독 당국 등 정부의 방침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으면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적으로 가상자산을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회사는 가상자산 추가 및 제외를 사전에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상자산이 서비스지원 종료가 되는경우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지원종료 공지일로부터 적어도 30일간 자산을 이전(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가상자산 정보 등의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자료이며 투자를 권유하거나 암시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는다.
⑤ 회원은 발급된 주소로 해당 가상자산과 다른 종류의 가상자산이 입금될 경우 정상 입금 처리되지 않는다. 오입금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 복구지원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⑥ 가상자산 입출금 시 회원은 가상자산 관련 메인넷 또는 네트워크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네트워크 오류로 오입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손해배상, 복구지원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2조 (서비스 수수료)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한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다.
② 회사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다. 특정 조건이라고 함은 트랜잭션 수수료 또는 가상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트랜잭션 수수료 조정이 필요한 경우를 말한다.
③ 수수료 산정 내역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이는 회사 및 시장의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
④ 서비스가 종료된 가상자산의 출금 시 수수료는 트랜잭션에 필요한 수수료로 회원이 부담해야한다. 이때 수수료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제 13조 (이용제한 등) ①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약관,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한다.
② 회사는 제한조치에 앞서 제한 사유 및 제한 기간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단, 긴급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제한조치 이후에 통지할 수 있다.
③ 서비스 이용에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통지방법은 회사의 이메일,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통지한다.
④ 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계정(소액, 장기 미사용 계정 등)은 운영정책에 따라 보안등급이 조정될 수 있다.
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2. 해킹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4. 시세조종,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5.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으로 확인된 경우
6.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출금 거래를 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7. <삭제>
8. 구매대행 등 타인을 대신하여 가상자산을 거래하기 위하여 입금한 경우
9. VPN을 활용하여 접속한 경우 등 회사가 회원이 실제로 접속한 IP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10. <삭제>
11. 입금액에 상당하는 가상자산을 출금 요청하는 등 범죄(보이스피싱 등)에 이용된 계정으로 추정되는 경우
12. 회원이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13. 회원이 수수료 등의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타인의 가상자산 거래에 관여한 경우
14. 회원 본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
15.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이 아닌 경우
16. <삭제>
17. <삭제>
18. 회원이 특금법상 트래블룰을 준수하지 않은 외부 가상자산 지갑주소로부터 가상자산이 입금된 경우(입출금 이용 보류 또는 제한)
⑥ 회사는 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계정(소액, 장기미사용 계정 등)은 회원 레벨이 조정될 수 있다.
⑦ 이용이 제한될 경우 회원의 자산 보호를 위하여 미체결 주문은 취소될 수 있다.
19. 법인/단체 및 개인사업자인 경우
제14조 (이용제한 해지) ① 회원은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②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 해당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자금 출처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수 있다.
제 15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그 밖에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④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한다.
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된다.
⑥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회원의 정보(단, 가상자산 거래내역 등 일부 제외)를 삭제한다.
⑦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신청에 앞서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전부 처분하거나 포기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단, 중요하거나 긴급 통지에 대해서는 기간에 상관없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다.
④ 회사는 특금법 및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가상자산사업자의 의무(고객확인의무, 전신송금 시 정보제공의무 및 가상자산 이전 시 확인 등 가상자산사업자의 조치의무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이행하고,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FATF 및 정부기관 등이 제시하거나 기타 자금세탁 위험을 경감시키기 위해 적절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안내 등에 회사의 조치를 위해 회원이 협력해야 하는 내용 및 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조 제4항의 의무 및 조치 이행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정부기관 등에 필요한 보고 및 정보제공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보고 또는 정보제공 시 회사가 의무 및 조치 이행 과정에서 수집 및 생성한 정보를 포함시킬 수 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타인의 정보도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0. 가상자산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이용계약 시에 제공한 개인정보 중 변동 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한다.
③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개인정보 관리의 과실 등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원은 항상 본 약관 외에 세부지침(공지사항, 약관, 이용안내 등)을 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주시해야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해야 한다.
제 19조 (게시물의 이용 및 책임) ① 회원이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②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③ 회원은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④ 회원이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법적인 절차에 따른 피해보상 의무가 있다.
⑤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혹은 허위사실을 게시물에 포함해서는 안된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한다.
⑥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허위 사실로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거부나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다.
제 20조 (면책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어쩔 수 없는 경우
2.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서비스 내 거래시스템, 입출금 시스템, 각 가상자산의 네트워크(예 : 비트코인 네트워크)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제 21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1. 해킹으로 인한 손실
2. 전산시스템 오류로 인한 고객자산 손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합의하여 가상자산 또는 KRW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배상할 수 있다.
제 22조 (관리자 역할) ① 정보보호 책임자 선임 및 관리
② 정보보호 교육
③ 전산실(회사의 본질적인 업무인 디지털 자산 거래에 필요하거나 중요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전산장비, 통신 및 보안장비가 설치된 장소), 전산실이 위치한 건물 내 시설, 정보 보호 시스템(정보처리시스템 내 정보를 유출, 위변조, 훼손하거나 정보처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로부터 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 및 프로그램) 및 정보처리시스템(디지털 자산 거래를 포함하여 정보기술 부문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관련 장비)에 대한 보호 대책
④ 암호키(디지털 자산에 대한 처분 권한을 증명할 때 필요한 서명을 하기 위한 개인키(private key)) 관리 방안
⑤ 정보보안사고 대응 방안 수립
⑥ 정보보호 대책 및 보안사고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
⑦ 기타 정보보호 관련 법률에서 디지털 자산 취급업자가 준수하도록 정하는 사항
제 23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가지지 아니하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 당사자(판매자 회원,구매자 회원)의 진의, 적법성 등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한다.
③ 회사의 제휴업체와 관련한 해당 제휴 서비스의 운영, 관리, 물품거래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업체에서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권한이나 책임도 가지지 아니한다.
제 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된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법률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대한민국 법원이 전속적 재판권을 가지며, 회사 본점소재지 관할 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한다.
제 25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한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한다. 다만 그 개정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에 공지한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26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다.
② 별도의 운영정책은 공개되지 아니할 수 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른다.
이 약관은 2023년 4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이용약관22.10.28~23.04.15> <서비스이용약관22.09.01~22.10.27>
<서비스이용약관21.10.04~22.08.31>